CodingMaker

1. Fusion 360 소개 본문

Fusion 360

1. Fusion 360 소개

메이커K 2019. 7. 26. 04:19

1. Fusion 360 소개

- 산업 및 기계설계를 공동작업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3D 설계 프로그램

- Freeform, sculpting, solid, mesh, parametric 등 다양한 형태의 모델링 가능

- Aseembly, joints & motion studies, Rendering

-Fabrication을 위한 기능제공

2. 화면구성

-Interface 살펴보기

3. 화면제어 및 조작법

- 휠 더블클릭 : 화면에 객체가 꽉차게 보임

- 휠 위 아래 :  화면의 확대, 축소

- Shift+휠 누르고 돌리기 : 화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수 있다

- 휠 꾹 누르고 좌우로 움직임 : 화면을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일수 있다

 

4. 환경설정

5. 기능 알아보기

구속조건

Coincident : 둘 이상의 점(끝점, 중심점, 제어점)의 위치를 일치시킴

Colinear : 둘 이상의 직선이 동일 직선 상에 높이도록 함

Concentric : 둘 이상의 원, 타원, 타원호의 중심을 일치시킴

Midpoint : 점의 위치를 직선이나 원호의 양 끝에서 중간 위치에 구속

Fix/Unfix : 고정/고정해제

- 점 > 위치고정

- 직선 > 각도고정

- 직선, 원호, 타원호 등의 끝점 > 끝점 위치고정

- 원호, 중심, 원, 타원 등의 중심 > 중심 위치 고정

- 타원, 타원호 > 반경 및 중심 위치 고정

- 스플라인 제어 점 > 제어 점의 위치 고정

Parallel : 둘 이상의 직선 또는 타원이 서로 평행하도록 함

Perpendicular : 둘 이상의 직선 또는 타원이 서로 직교하도록 함

Horizontal/Vertical : 직선이 수평에 가까우면 수평 구속조건, 수직에 가까우면 수직 구속조건

Tangent : 두 오브젝트가 서로 접(접선)함

Smooth : 곡률 연속 조건을 스플라인에 적용하는 구속조건

Egual : 둘 이상의 직선, 원, 원호 등이 같아지도록 함

Symmetry : 대칭 구속조건

 

'Fusion 360'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링, 볼링핀 STL  (0) 2021.11.24
Fusion 360 메뉴얼 편집  (0) 2020.12.29
Fusion360 도면 예제  (0) 2020.11.27
ACU  (0) 2020.07.01
오토마타(automata)  (0) 2020.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