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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Maker
1. Fusion 360 소개 본문
1. Fusion 360 소개
- 산업 및 기계설계를 공동작업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3D 설계 프로그램
- Freeform, sculpting, solid, mesh, parametric 등 다양한 형태의 모델링 가능
- Aseembly, joints & motion studies, Rendering
-Fabrication을 위한 기능제공
2. 화면구성
-Interface 살펴보기
3. 화면제어 및 조작법
- 휠 더블클릭 : 화면에 객체가 꽉차게 보임
- 휠 위 아래 : 화면의 확대, 축소
- Shift+휠 누르고 돌리기 : 화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수 있다
- 휠 꾹 누르고 좌우로 움직임 : 화면을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일수 있다
4. 환경설정
5. 기능 알아보기
구속조건
Coincident : 둘 이상의 점(끝점, 중심점, 제어점)의 위치를 일치시킴
Colinear : 둘 이상의 직선이 동일 직선 상에 높이도록 함
Concentric : 둘 이상의 원, 타원, 타원호의 중심을 일치시킴
Midpoint : 점의 위치를 직선이나 원호의 양 끝에서 중간 위치에 구속
Fix/Unfix : 고정/고정해제
- 점 > 위치고정
- 직선 > 각도고정
- 직선, 원호, 타원호 등의 끝점 > 끝점 위치고정
- 원호, 중심, 원, 타원 등의 중심 > 중심 위치 고정
- 타원, 타원호 > 반경 및 중심 위치 고정
- 스플라인 제어 점 > 제어 점의 위치 고정
Parallel : 둘 이상의 직선 또는 타원이 서로 평행하도록 함
Perpendicular : 둘 이상의 직선 또는 타원이 서로 직교하도록 함
Horizontal/Vertical : 직선이 수평에 가까우면 수평 구속조건, 수직에 가까우면 수직 구속조건
Tangent : 두 오브젝트가 서로 접(접선)함
Smooth : 곡률 연속 조건을 스플라인에 적용하는 구속조건
Egual : 둘 이상의 직선, 원, 원호 등이 같아지도록 함
Symmetry : 대칭 구속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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