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Maker

Microbit - Arrays 블록 살펴보기 본문

Microbit

Microbit - Arrays 블록 살펴보기

메이커K 2018. 4. 30. 15:33

Arrays 블록의 함수들

Arrays 블록은 함수의 배열에 관련된 함수들이 있습니다. 기본 7개 more 6개 총 13개의 함수가 있습니다.








create array with 함수는 배열을 선언해주는 함수입니다. 하나의 변수에 두개 이상의 값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정수만 넣을 수도 있고 text 블록에 있는 Text에 들어가는 값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text는 수학적 계산은 불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함수의 개수를 정할 수 있습니다.



length of array 함수는 지정한 변수 배열의 길이를 저장해 줍니다. 해당 배열의 개숙 몇 개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

list get value at ㅁ함수는 list 배열의 ㅁ번째 값을 저장해줍니다.  variable와 함꼐 쓰일 수 있습니다.



list set value at ㅁ to 함수는 ㅁ번째 값에 원하는 값을 넣는 함수입니다. 뒤에 원하는 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list add value ㅁ to end 함수는 ㅁ값을 list 배열의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get and remove last value from list 함수는 배열의 마지막 값을 지우고 그 값을 저장해줍니다. variable와 함꼐 쓰일 수 있습니다.



list insert at ㅁ value 함수는 ㅁ번째 배령에 지정 값을 넣어주는 함수입니다. 여기서 값을 넣으면 ㅁ번째 값은 그 다음 값으로 밀려나고 배열의 길이도 한 칸 늘어납니다.



get and remove first value from list 함수는 배열의 처음 값을 지우고 그 값을 저장합니다.



list insert at beginning 함수는 원하는 값을 배열의 처음에 넣어줍니다. list insert at 0 value의 기능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list find index of 함수는 값을 찾는 함수입니다. 찾고자 하는 데이터(정수, 텍스트 가능)가 있는 배열의 줄의 번호를 저장합니다.



list remove value at ㅁ 함수는 ㅁ번째의 값을 지울 수 있습니다.



reverse list 함수를 사용하면 배열의 순서가 바뀝니다.

ABCDE  ---> EDC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