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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Maker
5 모델링 연습하기 (기초) 본문
5. 팅커캐드 모델링 (기초) |
① 단추
② 단추
③ 주사위
④ 이름표
⑤ 책갈피
⑥ 잠자리 열쇠고리
기본 쉐이프에서 박스를 선택하여 가로*세로*높이(25*15*3)의 크기로 변경한다.
기본쉐이프에서 원형지붕(Round Roof)을 선택한 후 드래그해 삽입한 후 그림과 같이 가로*세로*높이(15*15*3) 크기를 변경한다.
Ctrl+D를 눌러 하나의 객체를 더 복사한 후 Mirror를 사용하여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붙여준다.
Ctrl+G로 세개의 객체를 그룹하여 하나로 만든다.
구를 가져와서 가로*세로*높이(10*10*5) 크기를 변경한다.
Ctrl+D로 복사후 그림과 같이 이동한 후 [Group] 메뉴를 클릭한다.
사용자 모양 생성기를 클릭하여 원통 Extrusion을 화면에 드래그한후 가로*세로*높이(20*20*3) 크기를 변경한다.
우측 메뉴창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도형을 변경한다.
Ctrl+D로 복사후 그림과 같이 반전(M)메뉴를 선택하여 반전 시켜 반대쪽으로 이동 정렬시킨다.
기본 쉐이프에서 원통을 가져온후 가로*세로*높이(10*10*20) 크기를 변경한다.
현재 객체에서 원통만큼 빼주기 위해서 구멍을 선택한다.
[Group] 메뉴를 클릭하여 완성한다.
추가 ..아래 그림과 같이 다른 열쇠고리를 만들어본다. 각각의 모양들을 가져온후 정렬 메뉴를 클릭하여 가운데 정렬한다.
정렬이 된 모형들을 연결하면 간단하게 열쇠고리가 완성된다.
도형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팬던트와 유사한 열쇠고리도 만들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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