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Maker

2 팅커캐드 3D 모델링 화면 살펴보기 본문

TINKERCAD

2 팅커캐드 3D 모델링 화면 살펴보기

메이커K 2018. 1. 18. 14:17

  2. 팅커캐드 기본 조작 (편집화면)



① 팅커캐드 편집화면 움직이기


1. 틴커캐드에 로그인 하여 새 디자인 작성을 선택하여 편집화면으로 이동한다.


2. 4방향을 선택하면 작업대를 왼쪽, 오른쪽, 위, 아래방향으로 바꾸면서 작업할 수 있다. 방향을 바꾸어 작업하다 다시 집 메뉴를 선택하여 처음위치에서 확인하면서 작업한다.


3. 왼쪽 원 모양의 메뉴에서 가운데 아래 쪽 작업 평면의 처음 위츠를 뜻하는 집 모양이 있다. 3D 물체를 여러 방향에서 보다 처음 위치에서 보고 싶다면 이 메뉴를 선택한다.


4. +,-를 선택하여 작업대를 확대 축소할 수 있다.


② 마우스 조작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움직이면 작업대의 상하좌우를 바꿀 수 있다. 

휠은 확대 축소에 쓰인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과 휠을 동사에 누르면 작업대 전체를 움직일 수 있다.


③ 팅커캐드 편집화면 눈금크기 바꾸기


작업대 오른쪽 하단에 그리드 편집을 선택하여 눈금 기준을 바꿀수 있고, 한 눈금의 크기도 바꿀 수 있다.

내가 갖고 있는 3D 프린터 출력크기에 맞추어 바꿀 수 있다.



④ 팅커캐드 편집메뉴



1. 3D 모델링 작업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눈금모양을 정하는 곳이다.

   작업 평면을 선택하여 3D 모델링 면에 클릭하면 현재 작업하는 3D 모델링 면에 작업대를 만들어 보여준다. 다시 처음 작업대를 원한다면 3D 모델링외 다른 쪽을 선택한다.

   정확한 3D 모델링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한다.


2. 눈금자를 선택하면 3D 모델링의 크기와 간격 등을 정확히 잴 때 활용한다. 원 모양을 클릭하여 움직이면 자의 위치를 바꿀 수 있고. x를 선택하면 자를 안보이게 할 수 있다.


3. 기본 쉐이프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입체도형 모양들이 보인다. 여기서 원하는 모양을 끌어다 작업대에 올려놓는다.



⑤ 편집화면에 3D 모델 가져오기


빨간색 육면체 도형을 작업대에 가져오면 쉐이프라는 창이 열린다. 3D 모델의 특징을 정하는 곳이다.

솔리드를 선택하면 색깔을 바꿀 수 있다.

구멍을 선택하면 3D 모델이 투명하게 바뀌어 복잡한 3D 모델을 만들 때 활용된다.



⑥ 3D 모델 저장하기



작업을 끝낸 모델을 왼쪽 위 메뉴에서 파일이름을 선택하여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면 자동 저장된다.



⑦ 모델 확인하기



저장 한 후 My Designs을 선택하면 방금 저장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TINKERC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주사위 모델링  (0) 2018.01.20
5 모델링 연습하기 (기초)  (0) 2018.01.19
4 팅커캐드 컵 만들어 STL파일 내보내기  (0) 2018.01.19
3 팅커캐드 모델링 기본조작  (0) 2018.01.19
1 팅커캐드 시작하기  (0) 201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