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Maker

Microbit - LED 블록 살펴보기 본문

Microbit

Microbit - LED 블록 살펴보기

메이커K 2018. 4. 30. 11:57

LED 블록의 함수들


LED 블록은 마이크로비트의 5x5 LED 디스플레이를 제어하는 함수입니다. 

기본함수 5개와 mre를 누르면 5개의 함수가 더 있고 총 10개의 함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비트는 5x5 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위쪽부터 0~4까지 번호가 매겨집니다.

이 번호로 LED 블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plot x y 는 해당 좌표의 LED를 켜지도록(On) 설정합니다.



plot x y 는 해당 좌표의 LED를 꺼지도록(Off) 설정합니다.



toggle 함수는 LED를 토글 제어합니다. 이 함수를 한번 실행하면 On, 한번 더 실행하면 Off로 동작합니다.



Point 함수는 해당 좌표의 LED가 On되어있는지를 확인해주는 함수입니다. 켜져있으면 1, 꺼져있으면 0을 반환합니다.



plot bar graph 함수는 LED 디스플레이에 그래프를 출력해주는 함수입니다.

위의 값에는 나타내고자 하는 값을 넣어주고, 아래값에는 그래프의 최대치를 넣어주면 됩니다.




plot x y brightness 함수는 좌표에 지정해준 밝기로 LED를 켜주는 함수입니다. 밝기값은 0~255까지 입니다.




brightness 함수는 현재의 LED 밝기를 반환해주는 함수입니다.




set brightness 함수는 밝기를 설정해주는 함수입니다.




stop animation 함수는 현재 LED 디스플레이에 출력되고 있는 것들을 모두 멈춰주는 함수입니다.

show string 함수를 통해 스크롤되고 있는 문자들도 이 함수를 사용하면 종료됩니다.




led enable 함수는 LED 디스플레이를 끄고 켤 수 있는 함수입니다. (false를 선택하면 Off, True를 선택하면 On)

한번 끄면 true값을 주기 전까지는 켜지지 않습니다.


'Microb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bit - Image 블록 살펴보기  (0) 2018.04.30
Microbit - Game 블록 살펴보기  (0) 2018.04.30
Microbit - Music 블록 살펴보기  (0) 2018.04.30
Microbit - Input 블록 살펴보기  (0) 2018.04.30
Microbit - Basic 블록 살펴보기  (0) 2018.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