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Maker

Microbit - Image 블록 살펴보기 본문

Microbit

Microbit - Image 블록 살펴보기

메이커K 2018. 4. 30. 13:27

Image 블록의 함수들

Image 블록은 마이크로비트의 LED 디스플레이의 이미지를 제어하는 함수들이 있습니다.




show image item at offset ㅁ 함수는 함수로 지정된 LED 디스플레이 화면을 출력하는 함수입니다. ㅁ에는 시작하는 LED를 정해줍니다. 



offset을 1을 주면 위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왼쪽부터 0부터 시작해야합니다.




scroll image item with offset ㅁ and interval (ms) ㅁ 함수는 지정된 이미지를 스크롤 합니다.

앞의 ㅁ는 한번 스크롤할때 움직일 칸의 수를 넣어주고(2를 넣는다면 2칸씩 스크롤됩니다), 

뒤의 ㅁ에는 스크롤할 때 걸리는 시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create image 함수는 show leds 함수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이 함수는 해당 그림을 변수화 할 수 있습니다.



create big image 함수는 2배 넓은 이미지를 함수화할 수 있습니다. 그 크기는 "10x5" 입니다.



각 방향의 화살표에는 번호가 들어있는데, 그 번호가 저장되는 함수입니다.


위 사진처럼 북쪽(North) 0부터 북서쪽(North West) 7까지 저장됩니다.

라디오 통신을 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arrow image 함수는 각 방향의 이미지를 함수화 시킬 수 있습니다.



icon image 함수는 원래 저장되있던 이미지를 함수화해서 원할 때 가져다가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