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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북이 그래픽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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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 실행 |
import turtle as t t.speed(0) t.pensize(2) t.hideturtle() t.onscreenclick(t.goto) |
타자 게임
타자 연습 프로그램 | 실행 |
import random import time w=["cat", "dog", "fox","monkey","mouse","panda","frog","snake","wolf"] n=1 #문제 번호 print("[타자문제] 준비되면 엔터!") input() #사용자가 엔터를 누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start = time.time() #시작 시간을 기록합니다. q=random.choice(w) while n <=5: #문제를 5번 반복합니다. print("*문제",n) print(q) #문제를 보여줍니다. x=input() # 사용자 입력을 받습니다. if q==x: # 문제와 입력이 같을 때(올바로 입력했을 때) print("통과!") # "통과!"라고 출력합니다. n=n+1 #문제 번호를 1 증가시킵니다. q=random.choice(w) # 새 문제를 뽑숩니다. else: print("오타! 다시도전!") end = time.time() # 끝난 시간을 기록합니다. et=end-start # 실제로 걸린 시간을 계산합니다. et=format(et,".2f") # 보기 좋게 소수점 2자리까지만 표기합니다. print("타자시간:", et,"초") |
거북이 대포 게임
import turtle as t import random def turn_up(): #[↑] t.left(2) def turn_down(): t.right(2) def fire(): ang=t.heading() while t.ycor()>0: t.forward(15) t.right(5) d=t.distance(target,0) #거북이~목표 지점과의 거리를 구하기 t.sety(random.randint(10,100)) # 성공or 실패 메시지를 위치지정 if d<25: t.color("blue") t.write("Good!",False,"center",("",15)) else: t.color("red") t.write("Bad!",False,"center",("",15)) t.color("black") t.goto(-200,10) t.setheading(ang) t.goto(-300,0) t.down() t.goto(300,0) target=random.randint(50,150) t.pensize(3) t.color("green") t.up() t.goto(target-25,2) t.down() t.goto(target+25,2) t.color("black") t.up() t.goto(-200,10) t.setheading(20) t.onkeypress(turn_up,"Up") t.onkeypress(turn_down,"Down") t.onkeypress(fire,"space") t.listen() |
에러 해석하기
- 여러분들이 입력한코드가 때로는 작동하지 않고 에러가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에러 메세지가 표시되는데 이를 해석하면 좀더 쉽게 에러를 고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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